외장 메모리가 손상되었을때 복구하는 방법!

hdd_icon.png

여러분의 메모리가 손상되어 파일을 넣지 못하거나 소중한 데이터가 잃어버려서 많이 속상하신 분들이 꽤 계실거라 생각하고 있어요

그래서 이번에 알려드릴 것은 복구 시도하시려는 분을 위해 손상된 외장 메모리를 복구 시키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!

※주의: 물리적인 손상이 일어난 경우는 해결이 매우 어렵습니다! 이 방법들은 대부분의 논리적인 손상일 때 권장되는 방법들이에요!

Windows에서 복구 방법

windows_logo_2012

Windows 운영체제에서 외장 메모리를 복구 하는 방법은 기본적으로 내장 된 디스크 검사 소프트웨어가 있어요

fixdrive_01.png

이 프로그램을 여는 방법은 Windows 탐색기로 드라이브를 선택 해서 속성을 선택 하신 다음에, 도구 탭에서 지금 검사 (C)를 누르시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뜨실거예요

fixdrive_02.png

여기서 위와 같이 모두 체크를 해 주신 다음에 시작(S)를 누르면 복구를 시도할 거예요!

또 다른 방법은 명령 프롬프트로 chkdsk 소프트웨어를 실행해서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

fixdrive_03

사용 방법은 먼저 명령 프롬프트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시고, 이 명령어로 입력 해 주세요
chkdsk (드라이브 문자): /f

예를 들자면, 외장 메모리의 드라이브 문자가 H라면, chkdsk H: /f 로 입력 해 주시면 됩니다
위 명령어로 실행하면 3단계의 복구 시도를 할 거예요!

fixdrive_04.png

참고로 /f 옵션이 아닌 /r 옵션도 가능한데, 메모리가 많이 쓰여지는 문제가 있어요. (테스트 해 본 결과 10GB 이상) 그래서 저는 되도록이면 /r 옵션은 사용하시지 않는 것이 좋아요

Mac에서 복구 방법

apple_logo

Mac 운영체제에서는 디스크 유틸리티 (Disk Utility) 라는 앱이 있는데요

실행 방법은 Launcher 에서, 또는 Finder로 애플리케이션, 찾기 기능에서 디스크 유틸리티 앱을 실행 하시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뜨실거예요!

fixdrive_05.png창이 뜬 후 외장 메모리를 선택해서, 창 메뉴에 있는 검사/복구를 선택하면, 확인을 누르고 자동으로 복구를 시도 할거예요!

fixdrive_06검사/복구가 끝나고 작업이 끝났다면 완료 버튼을 클릭 해 주시고, 이제 복구가 되어 있을거예요!

Linux에서 복구 방법

linux_logo

기본적으로 내장된 GParted 이라는 소프트웨어가 있어요! (fsck도 있지만 넘어갈게요)
여기서 알려드리는 수많은 리눅스 운영체제 중에서 Ubuntu (우분투)로 알려드리겠습니다!

fixdrive_07.png
우선 GParted를 실행시키면 이러한 창이 나타나는데요
여기서 /dev/sda2가 제가 사용하는 Windows 시스템 드라이브이에요

/dev/sda2를 검사 하고 싶으시다면 /dev/sda2를 선택해서 오른쪽 클릭을 누르고, Check (검사)를 누르신 다음에 적용 (위에 있는 초록색 체크 버튼) 해 주시면 됩니다!

fixdrive_08.png

적용 후 검사를 하는데, 위와 같은 사진처럼 시스템을 검사하고 오류를 알아서 복구 시킬겁니다!

위와 같은 방법으로 한번 복구를 시도 해 보셔서 해결이 되길 바라겠습니다!

Advertisements

답글 남기기

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:

WordPress.com 로고

WordPress.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. 로그아웃 /  변경 )

Google+ photo

Google+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. 로그아웃 /  변경 )

Twitter 사진

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. 로그아웃 /  변경 )

Facebook 사진

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. 로그아웃 /  변경 )

%s에 연결하는 중